• Q: 신규 HTML5 동영상 재생 시 플레이어 화면이 흰색바탕만 확인되는 경우
    A:

     

    익스플로러에서 HTML5 신규플레이어 구동 시 아래의 그림처럼

    흰색 화면만 확인되는 경우 사용하는 PC의 윈도우 버전이 KN 버전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흰색.jpg

     

    따라서, 익스플로러에서 구동을 위해서는 윈도우 버전에 맞는

    윈도우 미디어팩 설치 시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설치를 원치않으시는 경우에는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이나 다른 브라우저를 통한 이용이나 학습창을 구 학습창으로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7 32비트 미디어팩]                 [윈도우 7 64비트 미디어팩]


     [윈도우 8 32비트 미디어팩]                 [윈도우 8 64비트 미디어팩]
     
     [윈도우 8.1 32비트 미디어팩]               [윈도우 8.1 64비트 미디어팩]


     [윈도우 10 32비트 미디어팩]                [윈도우 10 64비트 미디어팩]

  • Q: 학습창 실행 시 "개인학습 환경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창에서 무한로딩이 진행되는 경우
    A:

    아래의 그림대로 해당 창에서 무한로딩이 소요되는 경우
    PC의 설정된 날짜가 현재와 많은 차이가 발생되거나
    플래시 플레이어의 쿠키가 쌓여 발생될 수 있습니다. 


    개인학습환경.jpg

    먼저, 아래의 그림처럼 PC 화면 오른쪽 하단에 PC시간 부분을 마우스로
    떠블클릭하여 
    PC 설정된 날짜가 현재 날짜와 동일한지 확인을 부탁드리며
    차이가 발생되는 경우 날짜를 수정해주시면 정상적으로 로딩이 가능합니다.

               변경.jpg


    날짜 수정 이후에도 동일한 증상한 발생되는 경우 플래시 플레이어의
    쿠키가 쌓여 발생될 수 있으므로 아래의 링크된 파일을 클릭하여
    실행하시면 플레이어 관련된 창이 확인됩니다.

                           [Flash Player 설정 관리자 바로가기]


    위의 바로가기 실행 후 아래의 그림대로 창이 확인되며
    빨갛게 체크되어 있는 "모두삭제"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84.jpg


    "모든 오디오 및 비디오 라이센스 파일 삭제" 체크 후
    "데이터 삭제" 버튼 클릭하시면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미지 85.jpg



  • Q: 동영상 재생 시 소리는 재생되지만 화면은 까맣게 확인되는 경우
    A:

    아래의 그림대로 동영상 재생 시 소리만 출력되며 화면은 까맣게
    확인되는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사용되는 플래시 플레이어
    설정이나 그래픽 설정문제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미지 11.jpg

    해당 경우 아래의 경로로 이동하여 GPU 렌더링 기능 대신 소프트웨어
    사용*
    기능 사용에 체크해 주시면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렌더링.jpg

  • Q: 동영상 재생 시 화면이 까맣게 확인되며 재생이 전혀 진행되지 않는 경우
    A:

    동영상 재생 진행 시 아래의 그림처럼 까맣게 화면이 확인되며
    재생이 진행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용하고 계신 인터넷 익스플로러
    환경이 익스플로러8 버전인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미지 11.jpg


    해당 버전의 경우 현재 EBS에 코딩된 HTML5 방식을 지원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현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을 업데이트
    하시거나 아래의 학습창 변경 방법을 통하여 플레이어 재생방식
    변경 시 익스플로러8에서도 재생이 가능한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추가적으로 다른 브라우저(크롬, 파이어폭스 등)를 통해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 학습창 방식 변경 방법

    1. 강의목록 화면에서 오른쪽에 있는 "학습창 문제해결"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습창 문제해결.jpg



    2. 학습창 변경하기 메뉴에서 3개의 플레이어 중 "구 학습방"를 선택하신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하신 후 강의재생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구학습창.jpg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