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 강의 학습하기 버튼 클릭 시 화면은 출력되지 않고 소리만 확인되는 경우
    A:

    아래의 그림대로 동영상 재생 시 소리만 출력되며 화면은 까맣게
    확인되는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사용되는 플래시 플레이어
    설정이나 그래픽 설정문제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학습하기3.jpg

    해당 경우 아래의 경로로 이동하여 GPU 렌더링 기능 대신 소프트웨어
    사용*
     기능 사용에 체크해 주시면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렌더링.jpg

  • Q: 학습일기 제출 진행 시 로딩이 오래동안 소요되다가 "error" 창이 확인되며 제출이 불가한 경우
    A:
    해당 오류의 경우 대부분 킹목달의 입이트이는 영어 - 일상생활편
    일기 제출 시 발생될 수 있습니다.

     에러.jpg


    해당 증상은 특정 PC에서 일기내용안에 () 괄호를 기재하는 경우
    입력한 괄호를 알수없는 문자로 인식되어 제출진행 시 오류가
    발생되는 현상으로 킹목달 입이 트이는 영어에는 (ed)라는 항목이
    제출 양식에 포함되어 있어서 발생되는 현상으로 확인됩니다.

    모든 PC에서 발생하는 증상이 아니며 특정 프로그램 영향으로
    인하여 문자가 변조되어 제출되는 현상으로 확인됩니다.

    따라서, 해당증상이 발생되는 PC경우 일기제출 진행 시에
    일기 내용안에 () 괄호를 모두 지우신 후 제출 시 정상적으로
    제출이 가능합니다.

    예시) 수정 전
    The debate was broadcast (ed) live. 

             수정 후  >> The debate was broadcast ed live.


  • Q: 동영상 강좌 학습하기 버튼 클릭 시 처음 플래시 화면이 진행되다가 멈추는 경우
    A:

    동영상 강좌 학습하기 버튼 클릭 시 처음 플래시 화면이 진행되다가 멈추는 경우

    아래의 그림처럼 처음 학습창에서 플래시 화면이 진행되다가 멈춰서 학습창 진입 및
    이용이 불가한 경우 사운드 드라이버에 문제가 발생되어 진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학습하기.jpg

    따라서, 해당 경우에는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을 부탁 드립니다.



    1. 윈도우 화면 오른쪽 하단의 "재생 장치"를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재생장치.jpg

       * 만일 재생 장치 클릭 시 아래의 그림처럼 오디오 향상에 문제가
         확인 시 "예"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향상.jpg



    2. "스피커"를 떠블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스피커3.jpg

    3. "개선 기능" 탭으로 이동 후 "모든 사운드 효과 사용 안함"
        체크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다시한번 수강확인을 부탁드립니다.

         개선기능.jpg

  • Q: 녹음 진행 후 녹음된 목소리가 깨져들리거나 변조된 목소리로 녹음되는 경우
    A:

    해당 현상은 윈도우10 버전의 녹음장치 향상모드를 지원하는
    윈도우10 버전에서 발생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의 방법대로 향상모드를 종료하신 후 녹음을
    부탁 드립니다.

    1. 윈도우 오른쪽 하단의 스피커 모양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측버튼 클릭 후 "녹음 장치"를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녹음3.jpg


    2. 녹음장치 중 기본장치로 되어있는 마이크를 마우스로
       더블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이킁.jpg



    3. "마이크 속성" 메뉴에서 "고급" 탭으로 이동 시 하단의
        캡쳐그림에서는 내
    용이 없으나 음성변조가 발생되는
        PC의 윈도우 버전에서는 빨간색 네모칸안에 "향상모드 사용"
        뉴가 체크되어 있으며 해당 체크를 해제하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정상적으로 녹음이 가능합니다.


      자료6.jpg 

  • Q: 녹음 진행 후 녹음된 소리가 들리지 않는 경우
    A:
    먼저, 윈도우 오른쪽 하단에 있는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녹음 장치" 메뉴를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녹음3.jpg

    그후 아래의 그림처럼 마이크 장치가 확인되며 마이크를 사용할때
    빨간색으로 표시된 투명바에 녹색으로 파장이 올라오는지를 확인합니다.

      녹음5.jpg

    마이크에 음성이 들어갈때마다 녹색 파장이 움직이는 경우
    마이크는 PC에서 작동이 진행되고 있는 점이 확인됩니다.

    다만, 아래의 그림처럼 음성이 인식될때마다 기본장치로
    체크되어 있는 마이크가 아닌 다른장치에서 녹색파장이
    움직이는 경우 기본마이크 설정이 잘못되있는 부분으로
    녹색 파장이 움직이는 장치를 선택하여 마우스 우측버튼
    클릭 후 "기본 장치로 설정"을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녹음6.jpg

    위의 2가지 사항체크를 완료하였는데도 정상적으로 녹음음성이
    확인되지 않거나, 다른 녹음기에서는 녹음이 잘되는데 EBSLang
    녹음기에서만 녹음 후 음성이 들리지 않는 경우 마이크 설정에
    문제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제어판으로 이동 후 오른쪽 위의 보기기준을 "큰 아이콘"이나
    "작은 아이콘"으로 변경 후 Realtek HD 오디오 관리자 메뉴로 이동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자.jpg

    그 후 아래의 그림대로 마이크 장치에서 녹음볼륨 설정창에
    볼륨바를 움직일 수 있는 종류가 2가지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왼쪽에 있는 설정바는 마이크의 소리입력 방향을 조정하는 창이며,
    중앙에 있는 설정바는 마이크 음성 크기를 설정할 수 있는 창 입니다.

    다만, 빨간색으로 체크되어 있는 왼쪽바는 일반 마이크의 경우 조정바가
    정 중앙에 위치하고 있어야 하나 이 부분이 음성크기로 잘못 인식하여
    R(오른쪽) 방향으로 구간바가 이동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에 해당 바를 L과 R사이의 정중앙에 위치한 후 "확인"을 클릭하여
    다시한번 녹음 테스트를 부탁 드립니다.

    녹음2.jpg







  • Q: 녹음 프로그램 설치 진행 시 "사용할 수 없는 드라이브 F:\" 오류창이 확인되는 경우
    A:


    녹음파일 설치 진행 시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되는 경우 컴퓨터의
    내문서 등 기본 폴더 설정이 F:\ 드라이버로 잘못설정 되어 있는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사용할 수 없는 드라이브.jpg

    해당 증상 발생 시 아래의 링크의 파일을 실행하여 등록하시면
    기본 윈도우 시스템 드라이버로 자동설정 됩니다.

                             [해결파일 다운로드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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